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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U ‘베이크하우스 405’ 빵, 5개월 만에 300만개 이상 팔려

작성자 푸드코아 조이푸드(ip:)

작성일 2024-02-13

조회 101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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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마이데일리 = 방금숙 기자] CU는 ‘베이크하우스 405’가 출시 5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.

베이크하우스 405는 CU를 운영하는 서울 강남의 BGF리테일 본사(테헤란로 405) 이름을 딴 빵 시리즈다. 

CU는 지난해 8월부터 소프트롤링 빵 2종을 시작으로 와플, 단팥빵, 소보로빵, 페이스트리 등 11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했다.

빵 시리즈는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 100만개를 넘어섰고 이후 매월 10만개 이상씩 더 팔리며 지난달 말 기준 3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.

CU는 “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4000원 미만의 가격에 전문 베이커리에 견줄 만한 고품질 상품으로 편의점 빵의 슈퍼루키로 떠올랐다”며 “일일 평균 2만개, 1분에 약 14개씩 판매된 셈”이라고 설명했다.

최근 3년간 CU의 빵 매출 신장률도 2021년 11.7%에서 2022년 51.8%, 지난해 28.3%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.

이러한 인기에 힘입어 CU는 이달 14일부터 오리지널 슈크림빵, 허니롤링 미니식빵, 크림치즈호두빵 등을 2000원대에 새롭게 선보인다.

2월 한 달간 자체 앱(애플리케이션) 포켓CU 적립 또는 QR코드 스캔 결제 시 베이크하우스 시리즈를 반값에 판매한다.

또 포켓CU에서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1000명에게 베이크하우스 전 상품 무료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.

이밖에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최대 65% 할인, 즉석커피 상품과 함께 구매 시 1000원 추가 할인 등도 진행한다.

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“우유, 버터 등의 물가 상승에도 전국 어디서나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들이 고품질의 빵을 맛볼 수 있도록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를 출시했다”고 말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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